본문 바로가기

겨울공방/스터디

주사위굴리기 - 닷조게임즈


기본샘플은 다 올렸군요..

이제부터는 액션게임쯔꾸르의 샘플 제작을 맡고있는,

닷조게임즈(ドットゾーゲームズ)의 작품들을 올립니다. (이거 발음이 맞나 모르겠네요 근데.. 헐헐)



그야말로 정석이라고도 할 수 있는, 주사위굴리기 예제네요.

클릭혹은 버튼터치로 독립된 확률의 주사위눈이 생성 됩니다.

멈추기 직전 주사위 눈이 흔들리는 미려한 효과가 눈에 띄입니다만,

이게 빌트인 기능이 아니라 단지 스프라이트 노가다의 결과물 입니다... 아름답네요ㅠ

헌데 확률이 정확히 1/6 이 아니랍니다 (...)

아마도 확률변수에서 백분율만 지원하기 때문에 그런걸로 압니다만,

저도 아직 랜덤선언을 할줄 모릅니다 (...)

헌데 swf 로 밖에 배포가 안되어서 속이 무지하게 쓰리네요..

이런 중요한 샘플은 어째서 gpd 를 배포하지 않는것인가 ㅠ

정 안되면 요청이라도 해야될거 같습니다..

소스외에 애니메이션 패턴은 닷조게임즈의 블로그에서 배포중입니다.

주소에요 -> http://dotzogames.blog45.fc2.com/

샘플게임 배포외에도 닷조게임즈의 샘플제작에 대한 강좌도 연재하고 있습니다만!

언어의 장벽이.. 번역기로 어떻게든 해결해봅시다..



닷조게임즈는, 액션쯔꾸르(이하 AGM)의 발매전 기본샘플제작도 담당한 조직이네요.

이제 자유가 된(?) 몸이지만, 엔터브레인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샘플을 제작하며.. AGM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고 있는 고마운 회사입니다.

동시에 AGM으로 번듯한 게임을 완성하여 XBOX360 등으로 상용배포하는것이 목표인거 같습니다만..

아직까지도 없네요.. AGM도 흥행이 별로인데다.. 유저들 반응도 시원치 않고 ㅠ

그래도 힘내주기 바랍니다.. 외국포럼도 거의 소강상태고,

믿을곳은 여기밖에 없으니까요.


사실 본격 엑박용으로 닷조에서 최근 제작을 완료한 HD 해상도의 게임이 있습니다만,

정작 엑박환경에서 제대로 구동되지 않아 상용발매를 결국 포기..

눈물을 삼키며 샘플로 배포된 게임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이후에~